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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유튜브 운영

키워드 추출 하는 법 – 네이버 광고 검색, 구글 애즈

by higher1 2021. 7. 11.

 

 

 

블로그나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모두가 사용하는 SNS에서는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이 키워드 일텐데요. 어떤 키워드를 쓰느냐에 따라 내 글이 노출되고 안되고가 결정되니 매우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입니다. 사람들이 검색을 많이 하고 내가 썼을 때 효과적인 키워드를 추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네이버 광고관리 시스템 (https://searchad.naver.com/)

저는 키워드 검색량을 알아볼 때 네이버 광고관리 시스템을 이용합니다. 아무래도 네이버가 대한민국에서 가장 이용자가 많으니 보편적인 기준이 되는 것 같아요. 광고관리시스템에서 로그인을 한 뒤 도구에서 키워드 도구를 선택하면 키워드를 검색할 수 있는 란이 나옵니다.

 

 

 

저는 온라인 마케팅을 예시로 검색해볼께요. 월간 검색수가 PC로는 2830건 모바일로는 2000건으로 나오는데요. 조금 더 목록을 살펴보면 인플루언서라는 단어는 월간검색수가 PC 27,500 모바일은 76,600건으로 온라인마케팅으로 검색했을때보다 월등히 검색량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 온라인 마케팅이라는 단어를 쓰는 것보다는 인플루언서라는 단어를 내 글에 자연스레 쓰면 더욱 검색이 잘 된다라는 것을 알 수가 있어요.

 

 

2) 구글 애즈 + 우버서제스트 (https://ads.google.com/)

 

대한 민국에서 네이버를 많이 사용하지만 구글에서 검색량도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바로 구글애즈를 통해검색해볼 수 있는데요. 화면에서처럼 로그인해서 들어가면 도구 및 설정에서 키워드 플래너로 들어갑니다. 

 

 

 

이번에는 노트북을 예시로 들어볼께요. 관련 검색어와 함께 네이버처럼 정확한 숫자가 아닌 어느 정도 검색되는지 볼륨만 알 수 있고 광고 단가가 나와 있습니다.

 

 

 

이런 이유때문에 크롬웹스토어에서 추가로 앱을 받아주셔야 하는데요, 우버서제스트(ubersuggest)를 추가로 설치하시면 구글에서도 검색량을 숫자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일이 검색어를 확인해야하는게 번거로울 수 있는 일이지만

열심히 작성한 글이 많은 사용자분들께 노출되고 또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된다면 글을 쓰는 입장에서는 너무 기쁜 일이 될 것 같아요. 저의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꾹 눌러주시고 더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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