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유튜브 운영

유튜브 배우기 - VLLO 어플로 영상 편집하기 (2)

by higher1 2021. 7. 8.
반응형

 

영상이 어느정도 완성됐으면 조금 더 꾸미기를 VLLO 어플을 통해 해줄 수 있어요.

강조할 부분에 스티커를 넣거나, 전체적인 색감 조정등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1) 필터

 

 

어플 하단에 필터를 눌러보면 필터, 보정, 모자이크 3가지 항목이 떠요.

말그대로 필터는 제공되는 필터를 영상에 입히는 것이고 보정은 밝기, 온도, 색조 등을 수동으로 조절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저는 보통은 영상 자체로 찍힌 화면을 쓰지만 감성적인 영상을 만들때는 화면을 살짝 밝게 만들어서 빈티지한 느낌을 살리기도 해요.  

또한 필터 섹션에서 모자이크도 가능합니다.

영상에 찍힌 모르는 사람의 얼굴이라던지 중요한 개인 정보 등을 가릴때 모자이크 처리해주시면 됩니다. 

 

 

 

2) 스티커

 

스티커는 제가 종종 사용하는 기능인데요. 움직이는 모션스티커를 활용해서 원하는 부분을 강조하기 좋아요.

인트로나 아웃트로 부분에 쓸만한 스티커도 많은데요. 구독, 좋아요 등을 나타내는 스티커도 많으니 적절하게 쓰시면 됩니다. 

 

 

3) 프레임

 

 

 

프레임도 제가 자주 쓰는 툴중에 하나인데요. 영상 테두리 디자인으로 프레임 사용으로 영상의 분위기를 바꿀 수 있어요. 위에 사진 처럼 저는 레코딩하는 듯한 프레임을 자주쓰는데요. 일상 브이로그에 프레임을 더하면 기록하는 분위기가 살아나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VLLO 같은 영상 편집 어플 하나만으로도 유튜브 시작하기 쉽죠?

영상 편집은 편집 툴이 손에 익으면 더욱 쉬워지는 것 같아요.  그만큼 시간도 줄어들구요. 

제 포스팅이 영상 편집에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다음 포스팅에서 제가 유튜브를 하면서 배운 내용들 기록해볼께요!

LIST

댓글